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잠언 16장] 1189성경♥ - 기독교 신앙의 믿음은 곧 하나님의 뜻대로 될 것임을 믿는 자세

본문

728x90

■ 우리가 준비하고 계획한 모든 것들이 우리 뜻대로 되지 않고 하나님의 뜻대로 된다고 믿는 것이 기독교 신앙입니다.

 

"마음의 경영은 사람에게 있어도 말의 응답은 여호와께로부터 나오느니라(1절 말씀)"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 시니라(9절 말씀)"

"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오직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서리라(잠19:21 말씀)"


■ 이 세구절의 말씀이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는 무엇입니까?


하나님께서 우리의 발걸음을 인도하신다는 것을 믿고 내 계획이 아닌 하나님의 계획과 뜻을 믿고 감사하자는 것입니다.


우리의 인생길을 인도하시는 분이 하나님이심을 믿는다면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 의 말씀처럼 살아가야 합니다. 여기서 행사는 사업적인 일이나 각종 처리할 일들을 말합니다. 


맡기는 자체가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이고 신뢰하는 것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합니다. 하나님을 기쁘게 하면 원수라도 화목하게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의 행위가 여호와를 기쁘시게 하면 그 사람의 원수라도 그와 더불어 화목하게 하시느니라(7절 말씀)" 처럼 말입니다.

 

■ 하나님과의 관계가 좋으면 우리를 원수처럼 여기고 적대시하던 사람들까지도 화목해질 수 있음에 감사합시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