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125편] 1189성경♥ - 성경이 말하는 선인과 악인의 기준, 그렇다면 하나님을 의지하면 어떤 복이 따를까?
■ 성경이 말하는 선악의 기준:
성경에서 선인과 악인을 구분할 때는 그들의 도덕적인 인품이나 행위를 보고 착하고 악한 것을 말하지 않습니다. 성경에서는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선인과 악인을 구분합니다.
선인(=의인)이라 함은 하나님과 관계가 있는 자로서 하나님을 의지하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반면 악인(=죄인)이라 함은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진 자로써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Q. 악인들은 어떻게 행동하나요?
"자기의 굽은 길로 치우치는 자들은 여호와께서 죄를 범하는 자들과 함께 다니게 하시리로다 이스라엘에게는 평강이 있을지어다(5절)"
'자기의 굽은 길로 치우치는 자'는 곁길로 행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즉 자기 생각대로 자기중심 경향으로 사는 사람을 일겉습니다. 이런 사람은 하나님을 의지하지도 않고 의지할 수도 없지요.
Q. 그런데 여호와를 의지하는 사람에게는 어떤 복이 온다고 말씀합니까?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는 시온 산이 흔들리지 아니하고 영원히 있음 같도다(1절)" 처럼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는 어떤 상황에서도 요동치 않게됩니다. 또한, "산들이 예루살렘을 두름과 같이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두르시리로다(2절)" 와 같이 하나님의 절대 보호하심이 따르게 됩니다.
■ 끝으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 앎이라(고린도전서 15:57~58)"의 말씀을 묵상하고 마칩니다.
▼ 본문 전체 말씀 '더보기' 클릭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는 시온 산이 흔들리지 아니하고 영원히 있음 같도다
산들이 예루살렘을 두름과 같이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두르시리로다
악인의 규가 의인들의 땅에서는 그 권세를 누리지 못하리니 이는 의인들로 하여금 죄악에 손을 대지 아니하게 함이로다
여호와여 선한 자들과 마음이 정직한 자들에게 선대하소서
자기의 굽은 길로 치우치는 자들은 여호와께서 죄를 범하는 자들과 함께 다니게 하시리로다 이스라엘에게는 평강이 있을지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