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막 절기에 부른 감사의 시 :
이스라엘 백성들은 출애굽의 은혜를 받고 석 달만에 시내산에 도착하였는데 그때 모세를 통하여 말씀을 받습니다.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모든 민족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전할지니라(출애굽기 19:5~6)"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선택하신 이유는 복음을 전하여 세계 열방을 구원하라는 뜻이 담겨있습니다. 그런데 그들은 편협한 마음이 앞섰고 자기들만의 하나님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었기 때문에 열방을 구원하는 데에는 큰 관심이 없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그들은 숱한 고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Q.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이 무엇일까요?
하나님은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을 찬송하길 원하십니다. 그래서 먼저 믿은 자는 믿지 않는 자들로 하여금 주님을 믿고 하나님을 찬송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으로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3,5절 말씀)"
하나님께서 우리를 영적 선민이자 영적 제사장 나라가 되게 하신 이유는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들로 하여금 복음을 전하고 주님 찬송하는 삶을 살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먼저 불러주신 이유를 깨닫고 이 사명을 잘 감당해야 합니다.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벧전 2:9)"
여기서 아름다운 덕은 복음을 상징합니다. 그러므로 우리 삶의 중심은 예수 그리스도여야만 하고, 삶의 주체도 예수님이어야 합니다. 우리들 모두의 언어가 예수님을 찬양하며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는 삶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 본문 전체 말씀 '더보기' 클릭
하나님은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사 복을 주시고 그의 얼굴 빛을 우리에게 비추사 (셀라)
주의 도를 땅 위에, 주의 구원을 모든 나라에게 알리소서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온 백성은 기쁘고 즐겁게 노래할지니 주는 민족들을 공평히 심판하시며 땅 위의 나라들을 다스리실 것임이니이다 (셀라)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으로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땅이 그의 소산을 내어 주었으니 하나님 곧 우리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로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니 땅의 모든 끝이 하나님을 경외하리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