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편 54편] 1189성경♥ - 하나님이여 주의 이름으로 나를 구원하시고 주의 힘으로 나를 변호하소서

본문

728x90

■ 계속되는 사울과 다윗의 추격전 :

 

사울의 집요한 추격이 반복되자, 다윗은 도피생활을 계속 할 수밖에 없습니다. 본 시는 다윗이 그일라-십광야-마욘-엔게디 등으로 장소를 옮기면서 도피할 때를 배경으로 지은 시입니다. 그가 가는 곳마다 밀고자들이 있고 사실상 버틸 여력이 부족한 상황이다 보니 이제는 도주할 힘도, 도주할 장소도 보이지 않는 사면초가의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그는 주의 이름으로 구원해주시고 변호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1절). 그결과 다윗은 그 힘든 상황에서도 승리할 수 있었는데, 다름 아닌 절박하고 숨막히는 상황에서도 주의 이름을 의지한 것이 그의 승리 비결이었습니다. 그는 일찍이 골리앗과 싸울 때도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을 의지하여 나아간 결과 골리앗을 이길 수 있었지요.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요 14:14)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행 4:12)"

 

우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와 찬송, 구제와 예배를 드립니다. 왜냐하면 주님의 이름만이 권세 있기 때문입니다. 교회가 중요한 이유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워졌기 때문입니다. 성전 미문에 앉아 구걸하던 사람이 은과 금은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고 명령할 때 앉아서 구걸하던 사람이 일어나 걷고 뛰며 성전에 들어가 하나님을 찬양한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 그러므로 오늘 우리도 권세 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의지하며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 본문 전체 말씀 '더보기' 클릭

더보기

하나님이여 주의 이름으로 나를 구원하시고 주의 힘으로 나를 변호하소서
하나님이여 내 기도를 들으시며 내 입의 말에 귀를 기울이소서
낯선 자들이 일어나 나를 치고 포악한 자들이 나의 생명을 수색하며 하나님을 자기 앞에 두지 아니하였음이니이다 (셀라)
하나님은 나를 돕는 이시며 주께서는 내 생명을 붙들어 주시는 이시니이다
주께서는 내 원수에게 악으로 갚으시리니 주의 성실하심으로 그들을 멸하소서

내가 낙헌제로 주께 제사 하리이다 여호와여 주의 이름에 감사하오리니 주의 이름이 선하심이니이다
참으로 주께서는 모든 환난에서 나를 건지시고 내 원수가 보응받는 것을 내 눈이 똑똑히 보게 하셨나이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