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우리에게 하신 말씀:
"찬송하라 하나님을 찬송하라 찬송하라 우리 왕을 찬송하라 하나님은 온 땅의 왕이심이라 지혜의 시로 찬송할지어다(6~7)"
Q. 손바닥을 치면서 즐거운 소리로 찬송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그 이유는 찬송을 받으시는 분이 지존하신 하나님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가장 높으시고 가장 위대하신 만왕의 왕입니다. "지존하신 여호와는 두려우시고 온 땅에 큰 왕이 되심이로다(2)"
2. 하나님은 이 세상을 택한 자 들에게 맡겨 주셨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하나님을 찬송해야 하는 또 하나의 이유입니다. "여호와께서 만민을 우리에게, 나라들을 우리 발아래에 복종하게 하시며(3)".. 마치 예수님께서 교회의 머리가 되게 하시고 만물 위의 교회로 세워주신 것과도 같습니다.
3. 하나님은 우리에게 기업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를 위하여 기업을 택하시나니 곧 사랑하신 야곱의 영화로다(4)". 기업은 우리에게 주신 선물입니다. 이스라엘에게 가나안을 허락하신 것처럼 우리에게는 '천국'을 기업으로 주셨습니다. 이 기업은 다른 것과 비교할 수 없으며 썩지 않는 영원하고 행복한 기업입니다.
■ 어제나 오늘이나 변함없이 우리의 삶을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항상 눈동자 같이 보호하고 지켜주시는 그 하나님을 찬송합시다!
▼ 본문 전체 말씀 '더보기' 클릭
너희 만민들아 손바닥을 치고 즐거운 소리로 하나님께 외칠지어다
지존하신 여호와는 두려우시고 온 땅에 큰 왕이 되심이로다
여호와께서 만민을 우리에게, 나라들을 우리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며
우리를 위하여 기업을 택하시나니 곧 사랑하신 야곱의 영화로다 (셀라)
하나님께서 즐거운 함성 중에 올라가심이여 여호와께서 나팔 소리 중에 올라가시도다
찬송하라 하나님을 찬송하라 찬송하라 우리 왕을 찬송하라
하나님은 온 땅의 왕이심이라 지혜의 시로 찬송할지어다
하나님이 뭇 백성을 다스리시며 하나님이 그의 거룩한 보좌에 앉으셨도다
뭇 나라의 고관들이 모임이여 아브라함의 하나님의 백성이 되도다 세상의 모든 방패는 하나님의 것임이여 그는 높임을 받으시리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