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스겔 34장] 1189말씀 - 목자의 사명, 책망받지 않는 목자가 되려면?

본문

728x90

 

'목자'란 양이나 소를 관리하고 기르는 사람입니다.

 

본장에 14번 정도 나오는 데, 넖은 의미에서 목자란 이스라엘의 정치지도자, 종교지도자, 사회 각계각층의 지도자를 다 포함합니다.

 

 

특히 유다 말기의 네 왕 1)여호아하스, 2)여호야김, 3)여호야긴, 4)시드기야를 가리킵니다.

 


Q. 그러면 목자들의 사명은 무엇일까요?

A. "너희가 그 연약한 자를 강하게 아니하며 병든 자를 고치지 아니하며 상한 자를 싸매 주지 아니하며 쫓기는 자를 돌아오게 하지 아니하며 잃어버린 자를 찾지 아니하고 다만 포악으로 그것들을 다스렸도다 목자가 없으므로 그것들이 흩어지고 흩어져서 모든 들짐승의 밥이 되었도다(4~5)"

 


Q. 하나님께서 어떤 목자들을 책망하십니까?

A1. 양들을 먹이지 아니하고 자기만 먹는 지도자(1,8),
A2. 하나님께로 인도하지 않고 자기를 따르게 만드는 목자들을 책망하십니다.

 

 

 

그런데 양들도 생명의 길로 가려면 목자의 음성을 듣고 따라야 합니다.

 

 

Q. 양들이 목자의 음성을 듣지 않으면 어떻게 됩니까?

A. 방황하고, 유리하기 쉽고 각종 짐승의 공격을 받을 수도 있으며 독초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들은 자녀들을 기르는 가정의 목자들입니다.

 

더구나 먼저 부름받은 교우들은 교회에서도 목자 역할을 잘 감당해야 합니다.

 


국민의 지도자는 국민을 편안하게하고, 보호하며, 잘 인도해야 할 사명이 있습니다. 국민을 행복하게 해야 합니다.

 

= 지도자 또한, 성도들을 잘 먹이고 진리의 길로 인도하는 것이 목자의 사명입니다.

 

 

예컨대, 새 가족이나 새 신자가 왔을 경우, 그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친절과 겸손으로 인도해야 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에게 주신 목자의 사명입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