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스겔 33장] 1189말씀 - 파수꾼의 역할

본문

728x90

■ 파수꾼의 역할 :

 

'파수꾼'이란 성을 지키기 위해 적의 움직임을 살피고 알리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어떤 단체를 보호하고 지키는 사람들을 일컬어서 파수꾼이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파수꾼의 행동이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1. 파수꾼이 나팔 불 경우:


파수꾼이 위험을 알렸는데도 정신 차리지 않아서 제거함을 당하면 그 피가 자기 머리로 돌이 갈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나 다행히 경고를 받아들이면 자기 생명은 보전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2. 파수꾼이 나팔 불지 않는 경우: 


위험을 보고서도 나팔을 불지 않아서 어떤 사람이 죽임 당했다면 자기 죄악으로 말미암아 제거되지만, 그 죄는 내가 파수꾼의 손에서 찾겠다고 말씀합니다.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족속의 파수꾼으로 삼음이 이와 같으니라 그런즉 너는 내 입의 말을 듣고 나를 대신하여 그들에게 경고할지어다(v.7).

 

■ 그러므로 경고의 나팔을 불어야 할 파수꾼은 다음과 같습니다.

 

교회에서는 교역자들과 모든 직분자들이 파수꾼입니다. 가정에서는 믿는 부모들이 파수꾼의 역할을 감당해야 하고 통치자와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들은 나라의 파수꾼 역할을 해야 합니다. 또한 각 영역에서의 파수꾼들은 깨우치는 나팔을 계속 불어야 합니다.

 

그런데 위험을 보고도 나팔을 불지않는 것과 나팔소리를 듣고도 움직이지 않는다면 이것은 큰 문제입니다. 우리의 신앙생활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잔소리로 듣거나 귀찮게 여기거나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이와 같은 경우이지요. 

 

과거 소돔과 고모라 땅에서 있었던 일을 아시지요? 뒤를 돌아보지 말라고 경고했건만 롯의 처는 뒤를 돌아보다가 소금기둥이 되어버렸고 롯은 소돔성이 망할테니 그 성에서 나오라고 외쳤건만 사위들은 농담으로 여겼습니다.

 

■ 그래서 말씀을 받을 때는 언제나 '믿음'으로 받아야 합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