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10장] 1189말씀♥ - 유다와 이스라엘이 징계 당한 이유 : 불의한 법령, 핍박, 불공평한 판결, 그리고 우상숭배
■ 선택받은 백성들이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할 때는 한량없는 복을 받지만 그 명령에 불순종할 때는 가차 없이 징계를 당합니다.
오늘 본문에는 유다와 이스라엘이 징계당하는 이유가 나옵니다. 구체적으로는 그 이유가 다음과 같습니다.
1. 불의한 법령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말씀 멸시).
"불의한 법령을 만들며 불의한 말을 기록하며(1절 말씀)"
2. 당시의 약자들을 핍박하고 불공평하게 판결했습니다.
"가난한 자를 불공평하게 판결하여 가난한 내 백성의 권리를 박탈하며 과부에게 토색하고 고아의 것을 약탈하는 자는 화 있을진저(2절 말씀)"
3. 우상숭배에 빠졌습니다.
"내 손이 이미 우상을 섬기는 나라들에 미쳤나니 그들이 조각한 신상들이 예루살렘과 사마리아의 신상들보다 뛰어났느니라(10절 말씀)"
■ 공의롭고 정의로운 판결은 하나님만 하실 수 있는데, 그들의 행위들은 이들을 지으신 여호와를 멸시하는 행위였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택한 백성에게 징계를 내리신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그들을 징계하시는 진짜 이유에 대해 바로 알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는 그들에게 멸망이 아닌 회개와 구원을 주기 위함입니다.
"내 아들아 여호와의 징계를 경히 여기지 말라 그 꾸지람을 싫어하지 말라 대저 여호와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를 징계하시기를 마치 아비가 그 기뻐하는 아들을 징계함 같이 하시느니라(잠언 3:11~12 말씀)"
또한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여호와를 진실하게 의지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