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요나 02장] 말씀 묵상 - 인생의 모든 문제는 하나님의 얼굴을 피하는 것에서

본문

728x90

■ 물고기 뱃속에서의 요나의 기도 :

 

요나는 자신을 삼킨 물고기 뱃속에서 기도드렸습니다. 물고기 뱃속은 '스올'이며 음부 지옥과도 같은 곳입니다. 즉 요나는 고통과 절망의 장소에서 기도했던 것입니다.

 

요나가 하나님의 명령을 어긴 것은 맞지만, 물고기 뱃속에 들어갔을 때 기도했던 점은 우리가 배워야 할 자세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들도 고난당할 때 기도의 장소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한나는 임신을 못해 마음이 괴롭고 브닌나의 격동질이 있을 때 조용히 기도의 장소로 나아갔습니다.

 

Q. 오늘 요나는 어떤 기도를 드렸습니까?

 

물고기 뱃속에서 하나님의 얼굴을 피했던 것을 회개했으며 또한 감사하는 목소리로 기도했습니다. 우리가 요나의 기도를 통해서 배워야 할 점은 회개와 감사기도가 인생의 문제를 해결 받는 가장 중요한 원리라는 사실입니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 4:6-7)"

 

그러므로 인생의 모든 문제는 하나님의 얼굴을 피하는 데 있고 문제의 해답은 하나님께 돌아오는 데 있습니다다르게 표현하면, 인생의 모든 문제는 원망 불평하면서 살아가는 데 있고 인생의 모든 해답은 하나님께 회개, 감사 기도하는 데 있습니다.

 

■ 신앙인이 편안할 때 하나님의 얼굴을 찾지 않는다면 환난 날에 하나님의 얼굴을 찾게 될 것입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