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수님의 탄생 목적 그리고 이유 :
본문 말씀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알다시피 예수님은 다윗의 자손으로, 수많은 사람을 거쳐 태어났습니다. 본문에는 그러한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가 소개되어 있지요. 그런데 예수님의 탄생은 특별합니다. 과연 어떤 부분이 특별할까요?
먼저, 예수님은 구약 선지자들의 예언대로 오셨습니다. 실제로 이사야 선지자는 B.C. 700년 경에 메시아가 동정녀의 몸을 통해서 오실 것을 예언했는데 그대로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예수님은 성령으로 잉태되셨기 때문에 특별합니다. 예수님은 결코 남녀관계 속에서 태어나신 분이 아니며, 인간의 몸으로 오시기 위해 여자의 몸에서 태어나셨을 뿐입니다.
예언대로 오신 예수님! 그러면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은 가장 중요한 인류의 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입니다. 예수라는 그 이름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예수"란 이름의 뜻은 '자기 백성을 저들의 죄로부터 구원할 자'란 뜻입니다.
그러면 왜 다른 사람은 안되고 예수님이어야만 할까요? 그 이유는 어느 누구도 죄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결국 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예수님이 오셔야만 했습니다. 우리는 그 예수님을 믿어서 구원을 받으면 됩니다. 샬롬!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행 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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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의 세계라
2. 아브라함이 이삭을 낳고 이삭은 야곱을 낳고 야곱은 유다와 그의 형제를 낳고
3. 유다는 다말에게서 베레스와 세라를 낳고 베레스는 헤스론을 낳고 헤스론은 람을 낳고
4. 람은 아미나답을 낳고 아미나답은 나손을 낳고 나손은 살몬을 낳고
5. 살몬은 라합에게서 보아스를 낳고 보아스는 룻에게서 오벳을 낳고 오벳은 이새를 낳고
6. 이새는 다윗왕을 낳으니라 다윗은 우리야의 아내에게서 솔로몬을 낳고
7. 솔로몬은 르호보암을 낳고 르호보암은 아비야를 낳고 아비야는 아사를 낳고
8. 아사는 여호사밧을 낳고 여호사밧은 요람을 낳고 요람은 웃시야를 낳고
9. 웃시야는 요담을 낳고 요담은 아하스를 낳고 아하스는 히스기야를 낳고
10. 히스기야는 므낫세를 낳고 므낫세는 아몬을 낳고 아몬은 요시야를 낳고
11. 바벨론으로 이거할 때에 요시야는 여고냐와 그의 형제를 낳으니라
12. 바벨론으로 이거한 후에 여고냐는 스알디엘을 낳고 스알디엘은 스룹바벨을 낳고
13. 스룹바벨은 아비훗을 낳고 아비훗은 엘리아김을 낳고 엘리아김은 아소르를 낳고
14. 아소르는 사독을 낳고 사독은 아킴을 낳고 아킴은 엘리웃을 낳고
15. 엘리웃은 엘르아살을 낳고 엘르아살은 맛단을 낳고 맛단은 야곱을 낳고
16. 야곱은 마리아의 남편 요셉을 낳았으니 마리아에게서 그리스도라 칭하는 예수가 나시니라
17. 그런즉 모든 대 수가 아브라함부터 다윗까지 열 네 대요 다윗부터 바벨론으로 이거할 때까지 열 네 대요 바벨론으로 이거한 후부터 그리스도까지 열 네 대러라
18.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 모친 마리아가 요셉과 정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19. 그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 저를 드러내지 아니하고 가만히 끊고자하여
20. 이 일을 생각할 때에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가로되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 말라 저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22. 이 모든 일의 된 것은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 가라사대
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24. 요셉이 잠을 깨어 일어나서 주의 사자의 분부대로 행하여 그 아내를 데려 왔으나
25. 아들을 낳기까지 동침치 아니하더니 낳으매 이름을 예수라 하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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