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사야 54장] 1189말씀♥ - 이사야 선지자를 통한 말씀 사람과 환경을 두려워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세 가지

본문

728x90

■ 이사야 선지자는 사람과 환경을 두려워하지 말라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수치를 당하지 아니하리라 놀라지 말라 네가 부끄러움을 보지 아니하리라(4절 말씀)"


[두려워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세 가지]


1. 하나님께서 창조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창조하시고 내버려 두지 않으시며 계속 붙들어주시고 책임져주십니다. 절대로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않습니다.

 

"이는 너를 지으신 이가 네 남편이시라 그의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이시며 네 구속자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시라 그는 온 땅의 하나님이라 일컬음을 받으실 것이라(5절 말씀)"


2. 창조자이면서 구원자이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큰 긍휼과 자비로 우리를 감싸주십니다. 시편 기자는 "그의 노염은 잠깐이요 그의 은총은 평생이로다 저녁에는 울음이 깃들일지라도 아침에는 기쁨이 오리로다(시 30:5)" 말씀을 전했습니다.


"내가 잠시 너를 버렸으나 큰 긍휼로 너를 모을 것이요 내가 넘치는 진노로 내 얼굴을 네게서 잠시 가렸으나 영원한 자비로 너를 긍휼히 여기리라 네 구속자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느니라(7절~8절 말씀)"


3. 완전히 지켜주시고 보호하시기 때문입니다.

 

이사야 11절부터 17절까지가 그 내용입니다. 연장을 제조하는 자도 하나님이 창조하셨고, 파괴하여 진멸하는 자도 하나님께서 창조하셨습니다. 예를 들면 살상 무기, 핵무기를 만든 자도 하나님께서 창조하셨다는 말씀입니다.

 

이러한 무기들(살상무기ㆍ핵무기) 등은 인간의 뜻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 보좌의 허락이 떨어지지 않는 한 그것들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우리들은 이런 위협에 두려워할 것이 없다는 말씀입니다.

 

지구 상의 수많은 사람들은 전쟁, 기근, 재앙 등으로 인해 두려움에 떨지만 오늘 본문 17절 말씀을 보면 그에 대한 해답이 있습니다.


"너를 치려고 제조된 모든 연장이 쓸모가 없을 것이라 일어나 너를 대적하여 송사하는 모든 혀는 네게 정죄를 당하리니 이는 여호와의 종들의 기업이요 이는 그들이 내게서 얻은 공의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17절 말씀)"


너를 치려고 제조된 모든 연장이 쓸모 없을 거라 말씀하신 하나님, 바로의 병거 육백대와 애굽 군사들을 홍해 바다에 수장시키신 분이 하나님임을 기억합시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