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사야 18장] 1189말씀♥ - 구스를 통해 앗수르를 심판하시는 예언의 말씀

본문

728x90

■ 이 세상 모든 나라의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이스라엘의 남쪽에는 구스, 이스라엘의 북쪽에는 앗수르가 위치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앗수르가 왕성해지면 구스를 통해 억제하시고, 구스가 왕성해지면 앗수르를 통해 억제하셨습니다.

 

본문은 구스를 통해 앗수르를 심판하는 예언의 말씀입니다.

 

내용인즉 하나님께서 앗수르를 찍어버리고 오히려 앗수르가 여호와께 예물을 드릴것이라는 말씀이지요. 실제로 이 예언은 히스기야 왕 때 이루어졌습니다.

 

"그 때에 강들이 흘러 나누인 나라의 장대하고 준수한 백성 곧 시초부터 두려움이 되며 강성하여 대적을 밟는 백성이 만군의 여호와께 드릴 예물을 가지고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을 두신 곳 시온 산에 이르리라(7절 말씀)"

 

 

히스기야는 앗수르에 의해 두려워 떨고 있는 유다 백성들에게 이와 같이 선포하고 기도했습니다.

 

"너희는 마음을 강하게 하며 담대히 하고 앗수르 왕과 그를 따르는 온 무리로 말미암아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우리와 함께 하시는 이가 그와 함께 하는 자보다 크니 그와 함께 하는 자는 육신의 팔이요 우리와 함께 하시는 이는 우리의 하나님 여호와시라 반드시 우리를 도우시고 우리를 대신하여 싸우시리라 하매 백성이 유다 왕 히스기야의 말로 말미암아 안심하니라(역대하 32:7~8 말씀)"


히스기야 왕이 이사야와 더불어 하늘을 향하여 부르짖어 기도하였더니 하나님께서 한 천사를 보내주어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셨습니다.

 

■ 그러므로 신앙인들은 어떤 사건이나 상황을 만나더라도 하나님을 의지하며 기도드려야 합니다. 이것이 크리스천들이 하나님 앞에서 살아가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