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울이 매인 쇠사슬이라 함은 :
바울은 넓게 보면 예수님을 믿는 것 때문에 그리고 내면적으로는 이스라엘의 소망, 즉 죽은 자의 부활 때문에 쇠사슬에 매인바 되었습니다.
"이러므로 너희를 보고 함께 이야기하려고 청하였으니 이스라엘의 소망으로 말미암아 내가 이 쇠사슬에 매인 바 되었노라(사도행전 23:6; 24:15; 24:21; 26:7-8)"
Q. 우리는 최고 소망을 무엇에 두어야 할까요?
신앙인이라면 어떤 명예나 세상 권세 또는 출세에 인생의 소망을 두어서는 안 됩니다. 물론 이런 것들도 가치 있지만, 그보다 우리는 하나님 나라를 사모하는 사람들이기에 예수님을 만나 신앙생활 잘하다가 있을 부활 소망에 최고의 가치를 두어야 합니다. 우리가 임할 부활은 '생명의 부활'이요, '해의 부활'이자 '신령한 부활'입니다.
Q. 하나님 나라가 왜 이토록 중요할까요?
사도행전 말씀의 중심 메시지는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는 사람들을 통해 '하나님 나라'가 세워지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통치가 가정과 지역, 나라와 교회에 이루어지는 것을 뜻하며, 이로써 정치ㆍ경제ㆍ사회ㆍ문화ㆍ국방ㆍ외교의 모든 영역에 선한 영향을 끼치는 운동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1189 하나님 나라 세우기 운동에 적극 참여하는 것도 하나님 나라 확장에 뜻을 같이하는 방법이 됩니다.
"그(예수님)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행 1:3) 바울이 온 이태를 자기 셋집에 머물면서 자기에게 오는 사람을 다 영접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모든 것을 담대하게 거침없이 가르치더라(30-31)"
하나님 나라는 Βασιλεία του Θεου (바실레이아스 투 데우)라고도 합니다. 그러므로 오늘도 최고로 가치 있는 소망을 '하나님 나라'에 두고 하루를 시작하십시오. 또한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 사업장과 우리나라에도 하나님 나라가 세워지는 축복이 함께하길 소망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각 사람의 심령 속에 하나님 나라가 먼저 임하고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아멘!
♥ 성경 자세히(더보기 클릭) ♥
1. 우리가 구원을 얻은 후에 안즉 그 섬은 멜리데라 하더라
2. 토인들이 우리에게 특별한 동정을 하여 비가 오고 날이 차매 불을 피워 우리를 다 영접하더라
3. 바울이 한뭇 나무를 거두어 불에 넣으니 뜨거움을 인하여 독사가 나와 그 손을 물고 있는지라
4. 토인들이 이 짐승이 그 손에 달림을 보고 서로 말하되 진실로 이 사람은 살인한 자로다 바다에서는 구원을 얻었으나 공의가 살지 못하게 하심이로다 하더니
5. 바울이 그 짐승을 불에 떨어버리매 조금도 상함이 없더라
6. 그가 붓든지 혹 갑자기 엎드러져 죽을 줄로 저희가 기다렸더니 오래 기다려도 그에게 아무 이상이 없음을 보고 돌려 생각하여 말하되 신이라 하더라
7. 이 섬에 제일 높은 사람 보블리오라 하는 이가 그 근처에 토지가 있는지라 그가 우리를 영접하여 사흘이나 친절히 유숙하게 하더니
8. 보블리오의 부친이 열병과 이질에 걸려 누웠거늘 바울이 들어가서 기도하고 그에게 안수하여 낫게 하매
9. 이러므로 섬 가운데 다른 병든 사람들이 와서 고침을 받고
10. 후한 예로 우리를 대접하고 떠날 때에 우리 쓸 것을 배에 올리더라
11. 석달 후에 그 섬에서 과동한 알렉산드리아 배를 우리가 타고 떠나니 그 배 기호는 디오스구로라
12. 수라구사에 대고 사흘을 있다가
13. 거기서 둘러가서 레기온에 이르러 하루를 지난 후 남풍이 일어나므로 이튿날 보디올에 이르러
14. 거기서 형제를 만나 저희의 청함을 받아 이레를 함께 유하다가 로마로 가니라
15. 거기 형제들이 우리 소식을 듣고 압비오 저자와 삼관까지 맞으러 오니 바울이 저희를 보고 하나님께 사례하고 담대한 마음을 얻으니라
16. 우리가 로마에 들어가니 바울은 자기를 지키는 한 군사와 함께 따로 있게 허락하더라
17. 사흘 후에 바울이 유대인 중 높은 사람들을 청하여 모인 후에 이르되 여러분 형제들아 내가 이스라엘 백성이나 우리 조상의 규모를 배척한 일이 없는데 예루살렘에서 로마인의 손에 죄수로 내어준바 되었으니
18. 로마인은 나를 심문하여 죽일 죄목이 없으므로 놓으려 하였으나
19. 유대인들이 반대하기로 내가 마지못하여 가이사에게 호소함이요 내 민족을 송사하려는 것이 아니로라
20. 이러하므로 너희를 보고 함께 이야기하려고 청하였노니 이스라엘의 소망을 인하여 내가 이 쇠사슬에 매인바 되었노라
21. 저희가 가로되 우리가 유대에서 네게 대한 편지도 받은 일이 없고 또 형제 중 누가 와서 네게 대하여 좋지 못한 것을 고하든지 이야기한 일도 없느니라
22. 이에 우리가 너의 사상이 어떠한가 듣고자 하노니 이 파에 대하여는 어디서든지 반대를 받는줄 우리가 앎이라 하더라
23. 저희가 일자를 정하고 그의 우거하는 집에 많이 오니 바울이 아침부터 저녁까지 강론하여 하나님 나라를 증거하고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말을 가지고 예수의 일로 권하더라
24. 그 말을 믿는 사람도 있고 믿지 아니하는 사람도 있어
25. 서로 맞지 아니하여 흩어질 때에 바울이 한 말로 일러 가로되 성령이 선지자 이사야로 너희 조상들에게 말씀하신 것이 옳도다
26. 일렀으되 이 백성에게 가서 말하기를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도무지 깨닫지 못하며 보기는 보아도 도무지 알지 못하는도다
27. 이 백성들의 마음이 완악하여져서 그 귀로는 둔하게 듣고 그 눈을 감았으니 이는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달아 돌아와 나의 고침을 받을까 함이라 하였으니
28. 그런즉 하나님의 이 구원을 이방인에게로 보내신줄 알라 저희는 또한 들으리라 하더라
29. (없음)
30. 바울이 온 이태를 자기 셋집에 유하며 자기에게 오는 사람을 다 영접하고
31. 담대히 하나님 나라를 전파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께 관한 것을 가르치되 금하는 사람이 없었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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