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온:
'시온'은 봉우리란 뜻으로써 예루살렘의 남서쪽에 위치한 산 이름입니다. 예루살렘의 애칭으로 성경에는 시온의 딸, 시온 산 등으로 자주 불려졌습니다. "여호와께서 야곱의 모든 거처보다 시온의 문들을 사랑하시는도다" 또한 문자적으로는 예루살렘을 가리키지만 영적으로는 신약에 나타날 신앙공동체인 교회를 가리킵니다.
Q. 그렇다면 우리는?
시온이 하나님 사랑의 대상이듯, 교회 역시 하나님 사랑의 대상이라는 것을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마음은 항상 '교회'에 있으며 주님을 머리로 생각하고 믿는 곳은 교회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과연 이 세상의 어떤 단체가 주님을 머리로 생각할까요?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니라(에베소서 1:22 말씀)"
우리는 예수님이 우리의 머리 되어주셨기 때문에 예수님의 말씀과 생각, 그리고 예수님의 명령대로 움직이는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이 시온을 통해 은혜를 베풀어 주신 것처럼 하나님은 교회를 통해 은혜를 베푸신 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Q. 거기서 났다는 무슨뜻인가요?
본문 말씀에 "거기서 났다(4,5,6)"는 표현이 나옵니다. 이는 하나님이 시온에게 사랑을 쏟아붓고 은혜와 능력을 넘치게 하였다는 표현의 말입니다. 즉 하나님께서 교회를 통해 사랑을 쏟으시고 은혜를 베푸시며 인생들을 구원해 주신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 그러므로 교회는 주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공동체요-마지막 희망의 보루임을 확신하면서 신앙생활 하기를 축복합니다.
▼ 본문 전체 말씀 '더보기' 클릭
그의 터전이 성산에 있음이여
여호와께서 야곱의 모든 거처보다 시온의 문들을 사랑하시는도다
하나님의 성이여 너를 가리켜 영광스럽다 말하는도다 (셀라)
나는 라합과 바벨론이 나를 아는 자 중에 있다 말하리라 보라 블레셋과 두로와 구스여 이것들도 거기서 났다 하리로다
시온에 대하여 말하기를 이 사람, 저 사람이 거기서 났다고 말하리니 지존자가 친히 시온을 세우리라 하는도다
여호와께서 민족들을 등록하실 때에는 그 수를 세시며 이 사람이 거기서 났다 하시리로다 (셀라)
노래하는 자와 뛰어 노는 자들이 말하기를 나의 모든 근원이 네게 있다 하리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