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세아 01장] 말씀 묵상 - 호세아에게 음란한 아내를 취하라고 하신 이유

본문

728x90

■ 호세아서는 북 왕국 이스라엘이 기울어질 때 예언된 말씀입니다.

 

그 당시는 물질적으로 풍요로웠으나 영적으로는 암흑기였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하나님을 떠나 바알신에 취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호세아에게 '고멜'이라는 음란한 아내를 얻어서 음란한 자식을 낳으라고 명령하신 것은 이해가 잘 안 됩니다.

 

Q. 하나님께서 왜 그렇게 하셨을까요?

 

이는 호세아와 고멜과의 관계를 통해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떠난 것을 설명하기 위해서입니다. 고멜이 임신하여 아들을 낳는데, 첫째는 이스라엘: '하나님이 흩으신다' 둘째는 로루하마: '이스라엘 백성을 긍휼히 여기지 아니하리라' 셋째는 로암미: '내 백성이 아니다'란 뜻을 가집니다.

 

Q. 그러면 하나님께서 호세아에게 음란한 아내를 취하라고 하신 이유가 도대체 무엇입니까?

 

이는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도록 하기 위하여 베푸신 은혜의 비유입니다. 결국 하나님을 떠나면 고통과 방황이요, 하나님께 돌아오면 회복과 희망이라는 메시지를 줍니다. 눅 15장에서 둘째 아들이 아버지를 떠날 때는 온갖 고통을 떠안고 살아가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그러나 아버지께로 돌아오는 순간 그는 회복되고 자녀로서의 과분한 대우를 받게 되었습니다.

 

■ 오늘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음으로 하나님을 밀어낸다면 고통과 불행의 연속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가까이하고 하나님께 마음이 돌아온다면 회복의 은혜를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