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가랴 선지자는 '메시아'이신 예수님이 선한 목자로 오시어 이스라엘을 진리의 길로 인도하실 것을 예언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예수님을 가장한 다른 존재가 메시아인척 하면서 우리를 현혹한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세상 마지막의 징조를 묻는 제자들의 질문에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당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조심하라고 했던 부류들은 거짓 그리스도, 거짓 선지자, 적 그리스도들입니다. 본문 17절에 보면 그들은 '나쁜 목자'로 표현되지요.
"화 있을진저 양 떼를 버린 못된 목자여 칼이 그의 팔과 오른쪽 눈에 내리리니 그의 팔이 아주 마르고 그의 오른쪽 눈이 아주 멀어 버릴 것이라 하시니라(17절 말씀)"
반면 예수님은 '선한 목자'되시는 분입니다. 선한 목자인 예수님을 따르지 않으면 못된 목자(거짓 그리스도, 거짓 선지자, 적 그리스도)를 만나게 될지도 모릅니다.
■ 예수님이 선한 목자인 이유는 그의 양들을 위해 스스로 목숨을 지셨기 때문입니다.
그는 양들의 죄 문제와 삶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목숨을 버리셨고 양들을 진리의 길로 인도하시는 분입니다.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요한복음 10:10 말씀)"
지금은 참으로 혼탁한 시대입니다. 불법이 진리로 둔갑하는 시대요, 무엇이 '참'이고 '거짓'인지 분별하기 어려운 시대입니다. 이럴때일수록 성경을 바르게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의 생각이나 추측으로 예수님을 믿지 말고, 성경에 분명히 계시하신 예수님을 믿고 만나야 합니다.
■ 우리는 주님의 귀하고 사랑받는 양들이기 때문에 오늘도 선한 목자이신 주님의 말씀을 듣고, 기억하고, 순종하면서 살아갑시다.
댓글 영역